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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프로그래밍/Win32 API

Win32 API 프로그래밍

marmelo12 2021. 9. 12. 21:5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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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in32 API 프로그래밍

- 윈도우 운영체제가 제공하는 함수를 이용한 C언어(함수위주)기반의 프로그래밍

 

wWinMain() : 응용 프로그램 윈도우 생성 (앞에 w는 유니코드)

WndProc() : 메시지 처리

 

윈도우 명칭

WindowProject2 - 타이틀바

파일,도움말 - 메뉴바

밑의 화면부분 - 클라이언트 영역

 

인스턴스와 핸들 ★

현재 운영체제는 멀티 태스킹 운영체제.

그렇다면 같은 메모장이란 프로그램의 데이터를 운영체제에서 구분하는 방법은 무엇일까?

바로 인스턴스(instance)와 핸들(handle)을 통해 운영체제가 응용 프로그램을 구분한다.

 

둘의 실체는 '값'(자료형은 void*)이며 인스턴스와 핸들이라는 응용 프로그램의 구분을 위해 명칭을 붙임.

인스턴스

- 응용 프로그램 아이디

- 같은 종류의 프로그램은 같은 인스턴스를 가짐

 

핸들

- 운영체제에서 할당한 자원의 아이디

 

주로 핸들을 이용한다.

즉 윈도우 프로그래밍을 할 떄 가장 중요한 것은 핸들(handle)

HWND,HDC등..(앞에 H가 붙은것은 다 핸들)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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