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블루프린트 : 인터페이스, 이벤트 디스패처 본문

게임프로그래밍/Unreal5

블루프린트 : 인터페이스, 이벤트 디스패처

marmelo12 2021. 11. 11. 19:0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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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터페이스

- 충돌이 일어날 때, 정적 오브젝트(큐브)의 정보를 읽어와 조작을 할 수 있다.

다만 이런식으로 바로 형변환을 해버리면, 다른 정적 오브젝트(물리 오브젝트)와 충돌을 할 때 오류가 날 수 있다.

무식하게 BP_BOX -> Is Valid (false일시 다른 형변환) 체크를 하는것은 비효율적이고, 오브젝트의 개수가 많다면 그 수를 감당할 수 가없다.

 

그렇기에 블루프린트 인터페이스 클래스를 만들어 오브젝트 클래스(충돌 대상)에 상속받고(인터페이스 구현 포함)

캐릭터 클래스의 On Component Begin Overlap에서 다른 액터(다른 오브젝트)의 구현한 인터페이스 함수를 호출하면 된다. (중복되는 기능도 손쉽게 처리)

타 오브젝트도 똑같이 구현

간단하게 문자열을 화면에 출력하게끔 구현

캐릭터 클래스

결과

 

이벤트 디스패처

이벤트 디스패처에 구현한 이벤트를 바인딩하여 한번의 호출로 여러 이벤트(메소드)를 호출할 수 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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