bdfgdfg

플랫버퍼 사용 본문

게임프로그래밍/C++서버

플랫버퍼 사용

marmelo12 2023. 1. 9. 00:10
반응형

직렬화 라이브러리를 뭘 사용할까 고민하다 플랫버퍼를 선택.

구글에 있는 간단한 예제만 보았는데.. 매번 txt파일 만들어서 fbs로 확장자 변경 후 도스로 flatc의 명령어를 날려주는게 번거로웠다.

 

그래서 플랫버퍼의 스키마 작성만 하고, 그 뒤의 번거로운 작업은 자동화 할 수 있게끔 처리해보았다.

스키마 파일과 작성한 스키마 파일들을 컴파일 해줄 flatc를 같은 디렉터리안에 넣어놓고.

 

직접 제작한 패킷 자동화 파일을 실행시키면

위와 같이 디렉터리가 생성되고..

컴파일 된 결과만을 남긴다.

 

 

 

갈길이 멀다ㅠ

반응형

'게임프로그래밍 > C++서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플랫버퍼 헤더 자동추가  (0) 2023.01.11
서버 구조 (쓰레드 모델,구조)  (1) 2022.06.11
Comments